공지사항

한국에 유학을 오는 학생들 보다 훌륭한 교육 환경을 확보하여
유학 희망 국가가 되는 데 힘을 보태겠습니다.

공지사항

> 공지사항 > 공지사항

[안내] 제7대 한국어교육기관대표자협의회 회장 이임사[2020.09.02]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KLIC
댓글 0건 조회 424회 작성일 20-10-26 14:07

본문

존경하는 회원교 처장님원장님센터장님그리고 교수님들께,


안녕하십니까? 
2년 전 제7대 한국어교육기관대표자협의회 회장으로서 엄중한 임무를 물려받아 무척 떨리던 순간이 떠오릅니다. 지난 2년 동안 미거한 저를 항상 따뜻하게 격려해 주시고 한대협의 발전을 위해 정성을 다해 주신 회원교 관계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2년이 그리 긴 기간이라고는 할 수는 없겠으나, 너무도 많은 생각들, 감정들이 교차한 나날들이었습니다. 더욱이 최근 불어 닥친 신종 전염병으로 인해 한국어 교육 기관들의 근심이 커지는 현실에 제대로 대처하지 못한 것 같아 송구함을 감출 수 없습니다. 여러모로 부족한 저로서는 감당하기 어려운 일들이 많았으나, 회원교 여러분의 지혜와 헌신 덕분에 협의회의 역사를 순조로이 이어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취임 당시 회원교 여러분께 다섯 가지 약속을 하였습니다. 전국의 한국어 교육 기관들이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필요한 콘텐츠를 공유하고, 우리나라가 유학 희망 국가가 되는 데 힘을 보태고, 유학생들의 국적 다변화와 재외동포 학생들의 한국어 교육 및 유치를 위해 노력하고, 더 좋은 교육의 질을 담보하고, 정부 유관 부처들과 기관들, 한국어 교육 관련 기관들 및 학회들과의 발전적 연계를 강화하겠다는 것이었습니다. 

위 약속들을 모두 이루었다고는 말씀드릴 수 없으나, 지난 2년 동안 한국어 교육 기관의 발전을 위하여 회원교 여러분들이 보여 주신 열정과 의지를 생각해보면, 그 성취의 날이 그리 멀지 않았다고 감히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처럼 제7대에서 이루어진 모든 성과는 회원교 여러분들의 덕분이며, 혹시 실수나 잘못이 있었다면 그것은 오롯이 저의 책임입니다. 회원교 여러 관계자 분들의 열의가 앞으로도 한국어 교육 기관의 발전을 선도하여 국제교육 분야에서 한국어 교육 기관의 발전을 견인하리라 믿습니다.

제7대 임원진께 사랑과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먼저 협의회 업무 전반에 걸쳐 때로는 과감하게 때로는 세심하게 방향을 잡아 주신 정명숙, 박기영, 진정란 부회장님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한 분 한 분의 존함을 말씀드리지 못해 송구합니다만, 각 지역의 목소리를 깊이 있게 전달해 주신 지역이사님들께도 특별한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회원교들의 필요성에 바탕을 두고 워크숍의 개최에 귀한 시간과 노력을 흔쾌히 허락해 주신 김정훈 기획이사님을 비롯한 여러 이사님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결코 마지막 순서가 아닙니다만, 협의의 곳간을 맡아 알뜰하게 운영해 주신 사무국 여러 선생님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이제 우리 한국어교육기관대표자협의회는 제8대 회장의 대임을 맡으신 고려대학교 김정숙 교수님을 위시한 새 임원진으로 더 큰 새로운 도약과 변혁을 위한 힘찬 발걸음을 내딛게 됩니다. 저도 그 대열에 함께하며, 재임 기간 동안 터득한 작은 경험이라도 쓰이도록 봉사와 기여에 신명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한대협의 모든 가족들이 다시 환한 웃음을 되찾는 날이 어서 오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회원교 여러분들께도 변함없는 애정과 성원을 감히 부탁드립니다.

회원교 관계자 모두께서 건승하시고, 나날이 기쁨과 새로움이 가득하시며, 댁내에 건강과 행복이 넘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8월 31일 
한국어교육기관대표자협의회 제7대 회장 이동은 올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Home
개인보호정책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공지사항